바드코리아,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서 ‘Yes, I Can’ 이벤트 진행
바드코리아,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서 ‘Yes, I Can’ 이벤트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4.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드코리아는 수원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바드코리아는 Magic3 부스를 운영하고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글로벌 의료기기사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가 6일~7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에 참여해 부스에서 ‘Yes, I Can’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회가 주최하고 경기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생활체육교류전, 종합재활마당, 문화예술교류전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행사에는 전국 척수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약 1500여명이 참석하였다.

바드코리아는 어울림한마당에서 이틀 동안 Magic3 부스를 운영하며 제품소개와 ‘Yes, I Can! (내가 할 수 있는) 3가지를 말하면 선물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바드코리아는 지난해 실리콘재질의 일회용 자가도뇨카테터 ‘Magic3’ 제품 국내 출시와 함께 ‘Yes, I Can’ 캠페인을 론칭했다. Yes I can 캠페인은 자가도뇨가 필요한 척수장애인들이 더욱 자신감 있고 자유로운 일상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는 바드의 글로벌 캠페인이다.

바드코리아와 한국척수장애인협회는 2018년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연간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현재 1기 참여자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료를 앞두고 있고 2기 참여자가 준비 중에 있다. 참여자는 4~5주간 일상생활, 가사활동, 문화 여가프로그램, 교류프로그램 등을 전문코칭 스탭들과 함께하면서 사고 이전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캠페인은 사고로 하반신마비 장애를 갖게 된 후천성척수장애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사회복귀를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척수장애인들의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응원하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드코리아는 지난해 실리콘 재질의 일회용 친수성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를 국내에 선보이고 일회용 카테터 구입 및 보험 환급 절차에 대해 도움을 주는 ‘매직케어’ 상담센터와 카카오톡 플러스아이디 ‘매직케어’ 계정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