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들 위해 우리 함께 달려요”
“소방관들 위해 우리 함께 달려요”
  • 유대형 기자·이은혜 인턴기자
  • 승인 2018.04.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치과, 소방관과 함께하는 ‘영웅마라톤대회’ 개최
유디치과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안전을 지켜주고 있는 소방관들을 위해 2018 영웅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참가비는 중증·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소방관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8일 2018 영웅마라톤대회 ‘With HERO Marathon 2018’에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이하 소방동우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대회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회장, 김종명 유디사장,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 등을 포함해 약 2000여명이 참가했다.

소방청 개청을 축하하고 제13회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했다. 마라톤은 하프코스, 10Km, 5Km, 5Km 가족걷기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비용을 제외한 참가비는 중증·희귀질병을 앓는 소방관을 위해 전부 사용될 예정이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곳곳에 배치돼 눈길을 끌었다.

또 행사장에는 심폐소생술과 화재진압 시 사용되는 포스머신타격 등의 다양한 체험이 마련됐고 무엇보다 소방관 현장활동사진을 전시해 소방관들의 노고를 살펴보기도 했다.

유디치과협회 진세식 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전·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들의 치아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현직소방관, 상이소방관, 퇴직소방관까지 약 6만여명이 유디치과에서 의료우대혜택을 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