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때문에 악화된 코건강, 저희에게 맡기세요”
“미세먼지 때문에 악화된 코건강, 저희에게 맡기세요”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4.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기승으로 코건강에 대한 소비자수요↑…안국건강 연령별 제품군 ‘눈길’
건강기능식품기업 안국건강이 최근 코건강제품에 대한 소비자수요를 반영해 기능과 제형을 다양화한 코박사제품을 출시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안국건강이 기능과 제형을 다양화한 코박사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코건강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최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코건강에 대한 소비자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안국건강은 증상·연령대별로 맞게 ▲코박사 ▲코박사 키즈 ▲코박사 알지 ▲코박사 엘더베리 등 총 4종을 제공하고 있다.

안국건강의 콧물∙코 가려움∙재채기 등 코 과민반응을 개선시켜 주는 코박사와 코박사 키즈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요원료인 ‘구아바잎 추출물’은 과민반응에 의한 코상태를 개선시켜주는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국내 유일하게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구아바잎은 먹거리 안전이슈로부터 자유로운 식물유래 성분이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박사 알지는 코과민반응뿐 아니라 피부과민반응까지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기존 구아바잎 추출물에 피부상태를 완화해주는 ‘감마리놀렌산’ 등을 더했다. 또 안국건강만의 ‘안심캡슐’ 시스템을 적용해 원재료부터 캡슐외피까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코박사 엘더베리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환절기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구아바잎 추출물에 비타민 A·B·C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에 뛰어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블랙엘더베리’를 고농축 엑기스로 더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오랜 시간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애용되어 온 블랙엘더베리는 환절기·미세먼지 등으로 악화된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부족한 영양소까지 보충해줘 성장기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적합하다.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스틱포장이며 취향에 따라 물·우유·요거트 등과 섞어서 마시면 된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코건강 관리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이에 개인상태를 고려한 맞춤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코전문 라인업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