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부터 아이 건강 지키는 기능성제품
미세먼지로부터 아이 건강 지키는 기능성제품
  • 유대형 기자·양미정 인턴기자
  • 승인 2018.04.18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보건기구 지정 1급발암물질인 미세먼지가 연일 계속되면서 자녀건강을 걱정하는 부모가 많다. 카드뮴, 납, 비소 등 유해중금속을 포함한 미세먼지는 기관지점막을 자극해 호흡기질환을 일으키고 아토피 등 접촉성피부염을 유발한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현저히 낮은 아이들을 미세먼지로부터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미세먼지·환절기,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코는 세균·바이러스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1차 방어선이기 때문에 환절기일수록 더욱 코건강에 신경써야한다. 안국건강은 아이들의 코건강에 도움이 되는 ‘코박사 엘더베리’를 출시했다. 주원료인 구아바잎추출물은 과민반응개선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인정을 받았다.

이 제품에는 비타민A·B·C와 안토시아닌 등이 함유된 ‘블랙엘더베리’ 고농축엑기스가 더해졌다. 블랙엘더베리는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 성장기어린이에게 특히 좋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별포장 돼 취향에 따라 그대로 먹거나 물, 우유, 요구르트 등과 섞어 마시면 좋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요즘 엄마들의 최대의 관심사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건강을 지키는 것”이라며 “코박사 엘더베리는 미세먼지방지와 환절기건강관리를 한몫에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유아전용 미세먼지 마스크로 호흡 편하게!

어린이가 좀 더 친근하게 사용하도록 개발된 미세먼지 마스크가 인기다. 아가방컴퍼니의 '숨 쉬는 마스크'는 식약처로부터 KF80인증을 받은 유아용 미세먼지 마스크다. KF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먼지차단효과는 크지만 숨쉬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어린이에게 적합한 KF80으로 제작됐다.

■잘 씻고 잘 발라 어린이 피부 지켜주세요!

연약한 어린이피부는 미세먼지에 단시간 노출돼도 자극받을 수 있어 꼼꼼한 손씻기와 샤워가 필요하다. 퓨토하우즈의 '베이비 손세정제'는 세척이 어려운 손가락과 손톱에 달라붙은 유해세균을 부드러운 거품으로 닦아내는 제품이다. 천연보습성분인 시어버터, 아르간오일, 아보카도오일이 함유돼 피부보호기능도 있다.

피부가 연약한 아이는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제품이 좋다. 아토팜의 ‘페이스크림’은 미세먼지로부터 어린이피부를 지켜주는 얼굴전용크림이다. 임상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부착방지테스트를 완료했고 비타민B5·E와 유기농 브로콜리추출물을 함유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우리아이 면역력, 맛있게 높이자!

미세먼지가 일으키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려면 면역력강화가 필수다. 면역력증강에는 과일, 채소 등이 효과적이지만 편식하는 아이에게는 그림의 떡이다. 풀무원 다논의 ‘아이러브요거트 쪽쪽’은 엘 카제이 프로바이오틱스를 요구르트에 첨가해 아이들이 쉽게 빨대로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 엘 카제이는 아기의 장에서 분리한 유익균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여준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요즘 엄마들의 최대의 관심사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건강을 지키는 것”이라며 “코박사 엘더베리는 성인보다 면역력이 현저히 낮은 아이들을 미세먼지와 환절기로부터 지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