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추구하는 20·30, “이제는 먹으면서 살 뺄래요”
건강 추구하는 20·30, “이제는 먹으면서 살 뺄래요”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4.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조 앞두고 있는 건기식 시장규모…건강한 다이어트 돕는 식품 ‘눈길’
식약처에 따르면 2017년 건기식 시장규모가 3조 8155억원으로 나타났다. 이에 업계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인기있는 것이 다이어트 관련 식품이다. 이는 젊은층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2012년 1조 7039억원에서 2017년 3조 8155억원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중 가장 인기가 높은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보다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시치미뚝’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안먹은걸로’와 ‘안먹은걸로 쓱’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매출이 2월보다 230% 이상 성장했다.  

안먹은걸로는 장을 자극해 체내 독성물질을 배출시키는 ‘차전자피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가 주요원료다.

또 안먹은걸로 쓱은 변비문제를 해결하고 배변활동을 돕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안먹은걸로와 함께 먹으면 시너지효과로 체지방감소에 효과적이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보다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 떠오르며 업계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의 '팻다운톡' 역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기식이다.

팻다운톡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으며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가 함께 들어 있다. 또 분말 형태로 돼 있어 평소 휴대하며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롯데제과에서도 건기식 전문브랜드 헬스원을 통해 복합다이어트 식품 ‘더 늦기전에’를 출시했다.

더 늦기전에는 정제형과 분말형이 있어 선호하는 형태에 따라 섭취할 수 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그린마테추출물’과 에너지대사에 필요한 ‘판토텐산칼슘’ 등이 함유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건강기능식품회사 종근당건강에서도 하루 두 번 네 가지 기능성분으로 360도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준다는 뜻의 건강기능식품 ‘24360올컷’을 선보였다. 

24360올컷은 가르시니아 추출물을 포함해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보이차 추출물, 신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잔티젠이 함유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