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 Global PS 교육센터 설문결과 “교육생 만족도 높아”
LSK Global PS 교육센터 설문결과 “교육생 만족도 높아”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4.2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가 운영하고 있는 임상시험등 교육실시기관 ‘LSK 교육센터’가 4월 임상시험 모니터요원 보수교육과정 신설을 기념해 교육 만족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 교육 수준∙운영∙환경 모두 높은 만족도와 호평을 받았다.

설문조사는 2017년 LSK 교육센터에서 교육받은 교육생 총 984명 대상으로 진행됐다. 응답자의 80% 이상이 교육 전반에 대해 만족했으며 79%가 교육 수준에 만족한다고 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외에도 과목별 교육시간 편성은 77%, 강의실 시설은 74%가 만족한다고 말해 운영 및 환경에 대한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특히 교육생들은 LSK 교육센터의 우수한 내∙외부 강사진과 케이스 스터디 등 실무 위주의 교육을 장점으로 꼽았다.

LSK 교육센터는 우수한 내부 강사진뿐 아니라 분야별 임상시험 관련 경력 평균 10년 이상인 다수의 외부 강사진을 통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교육과정은 토론이나 예제 활동을 통해 교육생의 참여와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임상시험 및 생물학적동등성시험(생동성시험)에 참여하는 종사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35개 기관 중 매년 일정 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LSK 교육센터는 올해 임상시험종사자 교육 신규과정 1회 추가로 연 3회 신규자 과정교육, 임상시험 종사자에 특화된 종양학교육 신설, 교육과정 표준화 작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LSK Global PS는 2016년 식약처로부터 임상시험 등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받아 LSK 교육센터를 별도 설립해 임상시험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LSK 교육센터에서 2016년 456명, 2017년 1074명이 수강했으며, LSK Global PS 내부 교육생뿐 아니라 외부 교육생에게도 강연하고 있다.

LSK 교육센터는 26일 임상모니터요원 보수 교육과정을 추가 신설해 교육을 진행한다. 임상시험‧생동성시험 실시 경험이 전혀 없는 종사자는 신규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하며 신규자 교육 이수자는 심화교육, 보수교육의 순서로 교육받아야 한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LSK Global PS는 설립 이래 임상시험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상시험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수준 높은 강의와 교육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