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보단 지역주민 건강 증진에 힘쓸 것"
"수익보단 지역주민 건강 증진에 힘쓸 것"
  • 유대형 기자·양미정 인턴기자
  • 승인 2018.04.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유경호 한림대성심병원장
한림대성심병원 유경호 병원장은 “사회공헌활동은 공공의료를 증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보람찬 공익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이를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병원은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안양 동안구보건소와 협력해 어린이를 위한 체험교실을 10년간 운영했고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봉사도 열심입니다. 또 지역의료서비스향상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유경호 한림대성심병원장은 뇌신경센터장, 한림대의대 신경과학교실 주임교수를 맡아 뇌졸중 및 치매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학회에서도 중추적 활동을 하고 있다. 지금도 환자와 지역주민을 위해 불철주야인 유경호 병원장을 만나 의료철학과 계획에 대해 들었다.

- 지역에서 크게 신뢰받는다고 들었다.

우리 병원은 수익창출보다는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많다. 지역주민건강에 초점을 맞춘 노을 좋게 봐주신 것 같다. 지자체, 보건소장, 안양시와 협력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해 주기적으로 김장담그기행사를 한다. 또 주민대상 병원행사는 물론 한림대 사회복지학과와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 ‘어린이병원체험교실’이 어느덧 100회를 맞았다. 지금도 공고를 내자마자 마감되는 인기비결은?

다 지역주민의 관심 덕분이다. 이 행사는 10년 전 어린이를 위해 고민하던 중 태어나 점점 더 많은 사람이 의생명과 병원에 관한 관심을 가지면서 10년간 장수할 수 있었다.

- 이 행사를 통해 많은 보람을 느꼈다던데.

몇몇 어린이들이 체험교실을 통해 간호대에 진학했고 이제 어엿한 한 사람의 의료인으로 성장해 뿌듯하고 가슴이 뭉클했다. 앞으로는 더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 환자중심병원에 대한 특별한 철학이 있다면?

경기도 남부(안양, 과천, 군포)의 유일한 상급종합병원으로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는 의무감과 소명의식이 있다. 사실 사회공헌은 일종의 투자다. 장기적으로 공공의료를 증진하고 건강사회를 만드는 보람찬 공익활동으로 생각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지역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은?

보건소와 함께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주민들이 열심히 참여하고 응원해줘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 이러한 믿음에 보답할 방법을 계속 연구 중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