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선미 망치는 볼록한 무릎 고민된다면?
각선미 망치는 볼록한 무릎 고민된다면?
  • 유대형 기자·양미정 인턴기자
  • 승인 2018.04.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해진 날씨로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다이어트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허벅지, 복부뿐 아니라 무릎 등 관절부위의 살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지방이 축적된 무릎은 각선미를 해치고 피부탄력도를 낮춰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

지방이 축적된 관절부위는 각선미를 해치고 피부탄력도를 낮춰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국소지방흡입술을 받는 사람이 늘고있다.

관절부위는 부종으로 지방이 쌓여 불룩 튀어나오기 쉽다. 또 노화의 지표인데도 얼굴·목부위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소홀한 부위다.

매끈한 팔과 다리 선을 위해서는 저염분식단과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활성화하는 것이 좋다. 만일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지방세포를 직접 제거하는 지방흡입수술도 방법이다. 

부산365mc 박윤찬 대표원장은 “팔꿈치와 무릎은 일반적으로 허벅지나 팔뚝 지방흡입 시 같이 진행하지만 이 부분에 지방이 국소적으로 축적된 경우에 한해 미니지방흡입으로 해결한다”며 “지방두께, 탄력도 등 신체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지방을 제거하면 불룩해 보이는 느낌이 완화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흡입원리와 과정은 다른 부위와 같지만 자칫하면 지방을 지나치게 흡입해 함몰될 수 있다”며 “수술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해당부위의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