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의 개성과 장점을 살린 조화로운 얼굴이 가장 아름답죠”
“각자의 개성과 장점을 살린 조화로운 얼굴이 가장 아름답죠”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5.0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김인숙 내가찾던의원 대표원장

이제 보편화되면서 많은 사람이 흔히들 맞는 보톡스와 필러지만 정작 내게 적합한, 또 내게 필요한 시술은 무엇일까 궁금해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경남 양산에 이와 같은 고민을 덜어주는 뷰티스페셜리스트가 있다. 바로 김인숙 내가찾던의원 대표원장이다. 그는 개인별 맞춤디자인과 정품·정량사용으로 당사자에게 내재된 본연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아름다움이란 오히려 꾸미지 않았을 때 더욱 돋보이는 것”이라며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김인숙 대표원장의 도움말로 내가 찾던 보톡스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봤다. 다음은 일문일답. 

내가찾던의원 김인숙 대표원장은 “유행만을 좇는 시술은 오히려 후회를 남길 수 있다”며 “누구나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이 있기 때문에 이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요즘 가장 많이 찾는 시술은?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기 위해 승모근과 종아리에 보톡스를 시술받는 사람이 늘었다. 또 다한증개선을 위해 찾는 사람도 증가추세다. 

- 보톡스가 다한증개선에 효과적인가.

그렇다. 보톡스는 일반적으로 주름개선이나 사각턱근육축소 등 미용시술이라고만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보톡스로 간단히 다한증을 개선할 수 있다. 신경말단에서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돼 땀이 나는 것인데 이 부위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아세틸콜린분비가 억제돼 땀이 덜나게 된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효과가 약 1주일~6개월 정도 지속되기 때문에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이맘때 미리 시술받으면 좋다.

- 보톡스도 내성이 있다고 들었다. 여러 번 맞으면 효과가 적나?

고용량을 주사하면 내성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주름개선 등 미용목적의 시술은 용량이 적어 가능성이 낮다. 하지만 너무 짧은 간격으로 자주 맞으면 효과가 감소될 수 있어 최소한 3~4개월 이상 시술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적절한 용량으로 시술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보톡스의 부작용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

보톡스는 안정성이 입증된 약물이지만 불법시술을 받거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약물을 사용한 경우, 한꺼번에 너무 많은 용량을 사용한 경우 부위에 따라 볼꺼짐, 근육마비, 눈꺼풀처짐, 눈썹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

- 보톡스시술의 부작용은 어떻게 치료하나?

보톡스는 영구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마비됐던 근육이 풀리면서 부작용이 개선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고주파관리 등을 실시하기도 한다.

- 내가찾던병원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이란?

그때그때 유행하는 외모로 바꾸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유행에 따라 천편일률적으로 만든 얼굴보다 개개인의 개성과 장점을 살려 조화가 잘 이뤄진 얼굴이 아름다운 얼굴이라고 생각한다. 
- 언제 가장 큰 보람을 느끼나.

외모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던 사람이 시술 후 자신의 외모에 만족하고 자신감을 얻을 때 가장 뿌듯하다. 수술이 아닌 보톡스처럼 간단한 시술로 콤플렉스를 개선해 삶의 만족도가 올라 자존감이 높아진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낀다.

- 아름다움을 원하는 사람들이 꼭 기억해야할 것이 있다면?

상담할 때 항상 하는 말이 있다. 지나치거나 유행을 좇는 시술은 오히려 스스로 만족도를 떨어뜨리고 후회를 남길 수 있다. 누구나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이 있기 때문에 이를 찾아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앞으로도 사람들마다 각기 다른 개성 있는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