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평생건강증진센터, 이종욱 펠로우십 연수생 건강검진
서울성모 평생건강증진센터, 이종욱 펠로우십 연수생 건강검진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5.16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이종욱 펠로우십 최고위과정 연수생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연수생 우즈베키스탄 보건복지부 바바예프 국장은 “한국의 초일류 건강검진을 몸소 체험해 뜻깊었다”고 밝혔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가 최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종욱 펠로우십 최고위과정 연수생의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케냐, 모잠비크, 몽골, 베트남 등 총 12개 개발도상국에서 온 연수생 15명은 자신의 건강을 챙기며 우리나라의 수준 높은 건강검진서비스를 체험했다.

연수생 중 우즈베키스탄 보건복지부 바바예프 국장은 “소문으로만 듣던 한국의 초일류 건강검진을 몸소 체험해서 뜻깊었다”라며 “백화점 같이 깨끗하고 세련된 시설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생건강증진센터장 김영균 교수는 “연수생 건강검진을 진행해 영광이며 추후 기회가 되면 연수생들의 소속 국가와 건강검진분야 방면으로 의료협력관계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은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 양성에 힘썼던 故이종욱 박사(前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의 정신을 계승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2007년부터 세계 29개 개발도상국 의료진의 초청연수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