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동산병원, ‘제17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진행
계명대동산병원, ‘제17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5.1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동산병원은 제17회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감염제로 달성을 위한 전략’ 포스터를 전시하고 환자·의료진을 대상으로 손위생체험 및 개인보호구 착탈의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계명대동산병원이 17일 대강당에서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류성열 감염관리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서 감염관리 우수 서, 법정감염병신고 및 협력업체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이후 2부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정두련 감염병대응센터장의 ‘병원의 감염예방을 위한 전략’ 특강이 있었다.

이번 감염관리 주간행사에서는 ‘감염제로 달성을 위한 전략’ 포스터를 전시하고 환자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손위생 체험 및 개인보호구 착탈의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의료현장에서 손위생, 무균적 처치, 소독 및 멸균, 격리활동 등 감염관리를 위해 애써주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염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기에 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감염관리 우수부서에는 외과계병동간호팀(21병동), 특수간호팀(신생아집중치료실), 소화기내시경센터(내시경실), 영상의학기술지원팀(일반촬영실)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