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종근당 '프리베나13주' 성인제품 공동판매계약 체결
화이자-종근당 '프리베나13주' 성인제품 공동판매계약 체결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5.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이자제약과 종근당이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페렴구균백신 프리베나13주 성인용제품에 대한 공동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국화이자제약 조윤주 전무, 종근당 김영주 대표

한국화이자제약과 종근당이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페렴구균백신 '프리베나13주' 성인용제품에 대한 공동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이자제약은 백신의 수입, 홍보·마케팅, 영업을 담당하며 종근당은 백신의 성인용제품에 대한 전국유통을 지속해 담당할 예정이다.

프리베나13주는 생후 6주 이상 모든 나이에서 접종 가능한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이다. 또 만18세 이상의 대상자는 1회접종으로 13가지 폐렴구균혈청형에 의한 침습성질환과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 대한감염학회는 65세 이상 성인 및 18세 이상의 만성질환자 및 면역저하자에게 프리베나13주의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조윤주 전무는 “국내 전문의약품시장에서 오랫동안 전문성을 갖춘 종근당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폐렴구균의 질병부담을 감소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최근 급격한 고령화에 따라 성인백신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양사가 지닌 강점을 활용해 프리베나13주의 성장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