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살 빼자!”…여름맞이 다이어트건기식 주목
“먹으면서 살 빼자!”…여름맞이 다이어트건기식 주목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5.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캉스시즌인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식품업체들이 본격적인 마케팅전쟁에 돌입했다. 특히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받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들이 인기를 끌면서 '건강한 다이어트열풍'이 불고있는 것이다.

20대 전후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식품은 ‘곤약워터젤리’다. 열량(100g에 6kcal 정도)이 낮아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과 포만감이 다이어트의 공복감을 '맛있게' 해소해 주기 때문이다. 천호엔케어가 최근 ‘먹슬림’이란 이름으로 선보인 이 식품은 식약처에서 체지방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기식이다.

곤약워터젤리의 주원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억제해 결과적으로 지방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 때문에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을 가진 한국인에게 효과적이다. 지방과 설탕 등을 사용하지 않아 몸에 좋은데다 달콤한 ‘복숭아 맛’과 상큼한 ‘칼라만시 맛’ 총 2종으로 구성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다이어트식품 업체들이 여름시즌 대비 마케팅전쟁에 돌입했다. 특히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증받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들이 각광받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열풍'이 불고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다이어트비법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정소민을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2030다이어터를 위한 SNS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하고있다”며 “앞으로 헬스앤뷰티스토어, 편의점, 온라인몰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젊은층과의 접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식사 전후에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알약형태의 다이어트건기식도 인기다. 두드림 칼로커트는 식사후 1포(3알)을 섭취해 체지방감소, 항산화, 혈중콜레스테롤 개선 및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주는 건기식이다. 평소처럼 식사하면서 하루 두번 1포씩 물과 함께 식후에 섭취하면 된다.

‘칼로바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오리지널 플러스업'은 목넘김이 좋은 0.9cm크기의 알약으로 제조돼 1일 2포를 아침, 저녁 식전에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개별 멀티팩포장으로 필요한 만큼만 갖고 다닐 수 있어 휴대성과 성분보존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아름다운 외모로 남녀노소에게 인기 많은 걸그룹 멤버 손나은이 전속모델로 활동 중이다.

한편 다이어터의 마음을 대변해주면서 재미도 선사하는 이색 네이밍이 눈길을 끌고있다. 건기식브랜드 ‘시치미뚝’이 선보인 다이어트건기식  ‘안먹은걸로’와 ‘안먹은걸로 쓱’이 대표적인 예. 음식을 먹었지만 안 먹은 걸로 생각하고 싶은 다이어터의 마음을 제품명으로 그대로 사용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특히 ‘안먹은걸로’는 장을 자극해 체내 독성물질의 배출을 도와주는 ‘차전자피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가르니시아 캄보지아’를 주원료로 한다.

롯대제과의 건기식브랜드 헬스원에서 출시한 ‘더 늦기전에’는 "더 늦기 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라"는 메시지를 제품 네이밍으로 사용해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하고 있다. 체지방감소를 도와주는 그린마테추출물을 주원료로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