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워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3가지
구워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3가지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6.0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은 재료라도 요리법만 바꾸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기름에 튀기거나 나트륨을 듬뿍 넣는 대신 담백한 맛을 살리는 ‘구이 요리’는 어떨까.

매일 먹는 평범한 음식도 요리방법만 바꾸면 특별해질 수 있다. 체중감량을 결심했다면 생식으로 먹던 요리를 구워 먹는 것만으로도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음식을 구울 때는 기름을 두르지 않거나 최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우면 더 맛있는 식품 세 가지를 살펴보자.

고단백식품인 콩은 근육형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식단으로 권장된다.

①두부

콩으로 만든 대표 음식으로 두부를 꼽을 수 있다. 콩은 고단백식품으로 근육형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식단에도 자주 등장한다. 특히 두부는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시킨다.

일반적으로 생으로 두부를 먹는 경우도 있지만 이때 특유의 비린 맛이 나타날 수 있다. 대신 들기름을 살짝 두르고 팬에 구워 먹는 것을 추천한다. 두부구이에 김치를 얹어 먹으면 두부에 부족한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영양불균형을 잡아준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근육경련을 예방하기 때문에 운동 전에 먹으면 신경자극 및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 근육형성에 도움을 준다. 

②바나나

든든함을 선사하는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근육경련을 예방한다. 따라서 운동 전에 먹으면 신경자극 및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 근육형성에 도움을 준다. 또 탄수화물과 함께 지방이 타도록 만들어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발달은 물론 허기를 달랠 수 있다.

다이어트 중 초콜릿이나 사탕이 먹고 싶다면 천연 단맛을 함유한 바나나가 대체품이 될 수 있다. 바나나의 단맛을 배로 느끼고 싶을 때는 구워 먹으면 다이어트용 디저트로 재탄생한다. 특히 오래돼서 뭉그러진 바나나가 있다면 바나나구이가 제격이다.

높은 칼로리가 걱정이라면 후라이드치킨 대신 오븐구이치킨이 적합하다. (사진출처 : 굽네치킨)

③치킨

고기는 끊어도 치킨은 절대 못 끊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인기인 치킨이지만 고칼로리음식이기 때문에 먹고 나면 부담이 생긴다. 맛있는 치킨을 즐기기 위해서는 후라이드치킨 대신 오븐구이치킨을 추천한다.

굽네치킨에서 선보인 색다른 맛의 ‘굽네 허니멜로 치킨’은 달콤한 허니머스타드소스에 마늘, 양파, 베이컨 향미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치킨이다. 특히 홀 그레인 머스타드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