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호 크리스마스 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탄절 행복 선물하고파”
신상호 크리스마스 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탄절 행복 선물하고파”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6.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의 행복을 365일 선물하고 싶습니다” 

크리스마스 성형외과 신상호 대표원장은 유튜브를 통해 미용성형 관련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크리에이터로 유명하다. 신 원장이 최근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기존의 외과적 수술에 비해 회복기간이 빠르고 부작용이 적은 보툴리눔 톡신(이하 보톡스)과 필러 시술. 비용과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이 필요한 성형수술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시술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처럼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는 신 원장과의 일문일답.  

크리스마스 성형외과 신상호 대표원장은 “비용과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이 필요한 성형수술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보톡스, 필러 등 시술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성형외과지만 외과적인 수술 외 보톡스, 필러 등 다양한 시술을 받는 환자가 늘고 있다고 들었다. 

온라인의 발달로 의료사고, 합병증, 부작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 외과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기존의 외과적 수술에 비해 위험성이 적고 회복기간이 짧은 각종 시술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6개월 동안 수술환자 대 시술환자의 비율이 2대8 까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 고가의 외국 보톡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국산 보톡스의 효과는 어떠한가?

최근 생산된 국산 보톡스는 수입제품만큼 품질이 우수하다. 객관적인 통계자료가 발표되지 않아 효과가 완전히 같다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 유튜버들 사이에서 뷰티 크리에이터로 유명하다. 동영상제작에 어려운 점은 없었나?

이제는 텍스트가 아닌 대용량데이터를 사용해 영상을 소비하는 시대다. 스틸사진과 텍스트로는 내용전달이 어렵기 때문에 직접 영상을 제작해 채널에 게재했다. 영상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에서부터 시행착오가 많았다. 5분짜리 영상 하나 만드는데 일주일이 꼬박 걸렸을 정도다. 하지만 꾸준히 하다 보니 이제는 노하우가 생겨 이전보다 효율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 영상을 보면 필러를 도톰한 입술이나 입 꼬리를 올리는 용도로도 사용하는데 특별히 주의해야할 부작용이 있다면.

입술 주변에는 큰 혈관이 많다. 필러시술 시 혈관에 주입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받기를 권한다. 또 시술 후 세균감염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항생제를 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시술받는 환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신체왜곡이미지’라는 말이 있다. 자신의 외모에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못생겼다고 생각하고 타인은 아름답다고 여기는 것을 지칭하는 말이다. 지나친 열등감은 자존감을 해쳐 삶을 불행하게 만든다. 시술과 수술은 자존감회복의 만능치료법이 아니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완하는 수준으로만 치료받기를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