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23일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한양대병원 23일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6.12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병원은 23일 본관에서 내과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강좌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여섯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한양대학교병원은 23일 본관에서 내과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첫 번째 세션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강연자로 나선 소화기내과 윤재훈 교수는 ‘담낭용종의 진단 및 치료’를, 혈액종양내과 엄지은 교수는 ‘전혈구감소증환자 접근법’, 심장내과 허란 교수는 ‘Updates in valvular heart disease’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내분비대사내과 박정환 교수가 ‘당뇨병치료의 최신경향’,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이현 교수가 ‘결핵약제 부작용 및 이에 대한 대처법’, 감염내과 김봉영 교수가 ‘성인예방접종 : 어떤 경우에 어떤 접종을’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윤병철 내과장은 “개원의가 임상에서 환자를 볼 때 도움될 수 있도록 개정된 치료지침, 질병의 최신지견 등을 강좌에 담았다”며 “많은 개원의가 참석해 토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가한 개원의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과 대한내과학회 평생교육 연수평점 3점이 주어지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과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