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올림푸스한국-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6.1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한국은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와 의학기술발전을 위해 공동연구·기술정보교환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올림푸스한국은 오늘(14일) 오전 11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와 의학기술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기술정보교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림푸스한국과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는 학회회원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사용 및 술기훈련프로그램 개발에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한 장소로는 인천 송도에 있는 올림푸스한국 의료트레이닝센터 ‘KTEC’을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개관한 KTEC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트레이닝룸, 실험실, 대강당 등으로 구성된다. 

최고 수준의 의료 트레이닝 환경구축을 목표로 370여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국내외학회 및 의료진들간의 소통의 장이자 의학기술 발전의 토대가 되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SP사업본부 권영민 본부장은 “KTEC은 실제 병원과 거의 흡사한 트레이닝랩과 첨단수술실 통합시스템 엔도알파 등 최고 수준의 의료트레이닝환경을 갖췄다”며 “KTEC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의료진의 술기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오태윤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회 회원들에게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흉부심장혈관외과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