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 바른다고 끝? 피부 속부터 케어해야 안심
자외선 차단, 바른다고 끝? 피부 속부터 케어해야 안심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8.06.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휴온스 ‘이너셋 허니부쉬’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을 찾는다. 이때 자외선을 직접 차단하는 방법도 좋지만 피부의 근본적인 힘을 길러주는 ‘이너뷰티’로 피부 속부터 챙기는 것도 한 방법이다.

휴온스가 개발한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해 보습·주름·탄력개선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입증한 것.

휴온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피부관련 개별인정을 획득하고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자라는 꽃인 ‘허니부쉬’를 발효한 피부 관련 특허물질이다. 꽃잎에서 마치 꿀과 같은 달콤한 향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타닌성분이 적고 카페인이 전혀 없어 주로 건강허브티로 많이 사용돼 왔으며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다.

휴온스는 이러한 점에 주목해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개발했고 식약처 개별인정과 피부개선용 조성물이라는 내용으로 국내 및 미국,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의 피부보습·주름·탄력개선효과는 ‘발효허니추출물(HU-018)’에만 나타난다. 최근에는 SCI급 해외 유력학술지에 논문이 실려 미국시장에 ‘이너셋 허니부쉬 열대과일음료 3종(이너셋 허니부쉬 오리지널, 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 이너셋 허니부쉬 패션후르츠)’을 수출했다.

휴온스의 자회사 ‘휴온스내츄럴’은 이 추출물로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생산, 유통하고 있다. 몸속부터 새롭게 세팅되는 건강한 피부와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는 의미의 이너셋 허니부쉬 시리즈 3종에 이어 ‘이너셋 허니부쉬 망고’ ‘이너셋 허니부쉬 홍삼골드’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호박’ ‘이너셋 발효허니부쉬 프리미엄 티’ 등을 출시했다.

또 건강기능식품인 캡슐형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 콜라겐과 비타민C를 배합한 병의원 전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부스터’를 출시했다. 약국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케어’는 츄어블 제형으로 개발해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순수분말 100%를 담은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오리지널’은 요구르트, 탄산수, 주스 등에 타 먹을 수 있으며 물에 개어 팩으로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다. 한편 휴온스는 개그우먼 김지민을 전속모델로 기용해 TV광고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