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석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이사장 취임
고경석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이사장 취임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8.07.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제3대 이사장으로 고경석 전 제21대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이 2일 취임했다. 

 한국장례문화진흥원 고경석 이사장

고경석 신임 이사장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나와 제24회 행정고시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서울시와 경제기획원을 거쳐 복지부 노인지원과 장사담당 사무관, 연금정책과장, 한방정책관, 장애인정책국장, 건강보험정책관, 사회복지정책실장, 보건의료정책실장 등 30여년동안 보건·복지분야의 핵심요직을 두루 역임한 행정통이다. 

공직 퇴임 후 제21대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한서대학교 건강관리학과 교수, 한약진흥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KMI한국의학연구소 상임감사로 재직 중이다. 

고경석 사무총장은 근정포장과 홍조근정훈장을 수여받은 바 있다. 

고경석 이사장은 “올해 우리나라에서는 한 해 30만명이 사망하고 2059년에는 57만여명으로 증가해 장례에 대한 비용과 장소 등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앞으로 장례 시 화장률을 높이고 이에 따른 화장장 확보와 자연장 확산, 장례비용을 검소하게 줄이는 장례문화 개혁 등에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장례문화진흥원에서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제33조의4에 따른 장사지원센터 기능을 위탁받아 ▲e하늘장사정보시스템의 운영 ▲새로운 장사정책 및 장례문화를 연구·개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사업 등 수행 ▲ 공설·법인 장사시설 교육 ▲장례식장 영업자 법정의무교육을 시행함으로써 대국민 장사서비스 질 제고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