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의원, ‘4차 산업혁명과 화장품의 미래’ 토론회 개최
김상희 의원, ‘4차 산업혁명과 화장품의 미래’ 토론회 개최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8.07.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헬스&뷰티발전포럼 대표)이 주최하고 국회 헬스&뷰티 발전포럼이 주최하는 ‘4차 산업혁명과 화장품의 미래’ 토론회가 3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와 정부, 기업, 전문가들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변화할 화장품 산업의 발전방향과 정부의 제도개선 및 지원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박수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박민정 보건복지부 팀장이 ‘4차 산업혁명 대응 화장품 진흥방안’, 김성진 식품의약품안전처 과장이 ‘미래 화장품 발전을 위한 정책지원 방향’, 노호식 수원대학교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미래화장품’을 각각의 주제로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토론할 계획이다. 

김상희 의원은 “4차 산업혁명을 통한 다양한 기술과 화장품의 융합은 잠시 주춤했던 우리 화장품이 다시 한 번 도약할 새로운 발판이 될 것이다”며 “오늘 토론회를 통해 국회, 정부, 산업계 등 모두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뜻을 모으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토론회를 주관하는 국회 헬스&뷰티 발전포럼은 김상희 의원을 비롯해 경대수, 기동민, 김성수, 김승희, 신보라, 전혜숙, 정운천, 정춘숙, 주광덕, 최도자 의원 등 11명의 국회의원이 함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