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송경호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원장 “성형수술 시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인터뷰] 송경호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원장 “성형수술 시 이것만은 주의하세요”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7.0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좀 더 예뻐졌으면’ ‘주름이 조금만 없었으면’ 등의 고민을 할 것이다. 이제 성형수술이나 시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면서 쌍꺼풀수술부터 코 성형,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탄력을 주는 리프팅시술, 간단한 미용시술까지 젊은 층은 물론 나이 많은 어르신도 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송경호 부산 포시즌성형외과 원장을 만나 최근 많이 찾는 성형수술 및 시술에 따른 부작용에 관해 들었다.

송경호 원장은 “거상술은  수술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운 만큼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한 뒤 수술을 진행해야한다”고 말했다.

- 눈, 코 성형만큼 환자가 많이 찾는 수술법은?

거상술이다. 거상술은 노화되기 전의 얼굴로 돌려주거나 노화속도를 지연시키는 수술이다. 종류는 실리프팅부터 레이저리프팅, 피부를 절제해 당기는 수술법까지 다양하다. 나이 들어 보이거나 탄력 없는 피부를 개선하기 때문에 젊은 환자도 많이 찾는다. 수술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운 만큼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한 뒤 수술을 진행해야한다.

- 거상술 만큼 효과적인 노화방지시술도 많이 나왔다. 효용성이 가장 큰 시술법은 무엇인가?

피부를 절개해 피부 속 근막층까지 당겨 올리는 페이스리프팅이 가장 효과적이다. 다음은 실리프팅이다. 노화로 인해 생기는 주름은 피부표면 뿐 아니라 피부 속 근육이 함께 처지기 때문에 생긴다. 비용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수술 후 유지기간이 길고 효과가 좋다.

- ‘윤곽주사’가 젊은 층에서 인기다. 시술효과를 높이려면?

윤곽주사는 보톡스나 필러처럼 완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각 병원에서 약물을 섞어 시술한다. 윤곽주사의 성분과 효과는 병원마다 다르고 그에 따른 부작용도 천차만별이다. 윤곽주사를 맞은 후에는 약물흡수를 방해하는 흡연이나 음주를 일주일 정도 피해야한다. 또 온천과 심한 운동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시술 후 약물이 골고루 퍼질 수 있도록 마사지하면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 성형수술 시 환자가 각별히 주의해야할 점은?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성형외과가 생겼고 쉐도우 닥터라는 개념이 생겼다. 쉐도우닥터는 환자가 수면마취로 인해 무의식상태인 틈을 타 수술하는 대리의사(그림자의사)를 말한다. 이로 인해 많은 의료사고가 일어나면서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3월부터 수술실명제를 도입, 의료인의 수술분야와 명찰착용을 권고했다. 

하지만 이는 현실적인 문제해결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대리수술은 환자의 현 상태와 수술방향, 결과, 안전성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에 반드시 한 번 더 확인해야한다. 쉐도우닥터를 쓰지 않는다고 강조하는 병원을 찾는 것도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