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ENSH-국제금연병원네트워크 최우수등급 ‘골드레벨’
보라매병원, ENSH-국제금연병원네트워크 최우수등급 ‘골드레벨’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7.19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라매병원이 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 골드 포럼에서 최우수등급 골드레벨을 수여받았다. ENSH-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는 담배연기 없는 병원을 조성하기 위해 시스템을 점검하는 국제기관이다.

서울대병원운영 보라매병원이 지난달 6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2018 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 골드 포럼’에서 최우수등급인 골드레벨을 받았다.

1999년 설립된 ENSH-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는 담배연기 없는 병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독자적인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병원 금연 관련 시스템을 점검·평가하는 국제기관이다.

2012년 ENSH-국제금연병원 네트워크에 가입해 국내 최초로 골드레벨을 달성한 보라매병원은 대만‧독일 소재 병원과 함께 골드레벨 갱신 멤버가 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포럼에서는 수여식에 앞서 보라매병원의 금연병원 활동 사업인 ‘EMR정보처방’과 청소년 금연프로그램 ‘나사랑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EMR정보처방은 금연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환자에게 발송해 환자의 금연 상담으로 연계시키는 진료 프로세스다. 또 나사랑 프로젝트는 종합적인 금연치료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금연을 유도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보라매병원은 2013년 건강증진정보센터를 개소해 금연병원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담배연기 없는 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매년 정기적인 금연캠페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