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간편·합리적이지만 안전문제 간과해선 안돼”
“보톡스, 간편·합리적이지만 안전문제 간과해선 안돼”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7.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하고 합리적인 비용 때문에 보톡스는 시간여유가 없는 현대인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보톡스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으로 외모단점을 개선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톡신 이라고 하는 독소를 근육에 주입해 일시적으로 움직임을 멈추게 하는 시술이다. 근육이 멈춰있는 동안 축소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하게 사각턱을 개선할 수 있다. 또 보톡스는 간편하게 잔주름 완화효과를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눈가주름, 이마주름, 입가주름 등 주로 잔주름과 표정주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보톡스의 유지기간은 개인별로 차이를 보이지만 평균 3~6개월 정도이며 1개월 이내에 효과가 가장 강하게 나타난다. 보톡스는 개인에 따라 시술 후 유지기간과 부작용발생률이 다르다.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뒤 안전성을 검증받은 곳에서 시술받으면 부작용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보톡스는 독소를 근육에 주입해 일시적으로 움직임을 멈추게 하는 시술이다.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안전문제를 간과해서는 안된다.

미앤미의원 부평점 박용범 원장은 “보톡스는 사람에 따라 시술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이 정확한 근육위치를 찾아 주사해야한다”며 “간단한 시술이지만 안전문제를 간과하지 말고 경험이 많은 곳에서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