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눈 걱정이라면 눈썹거상술로 교정 가능”
“처진 눈 걱정이라면 눈썹거상술로 교정 가능”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7.2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주 붓는 눈두덩이와 처진 눈꼬리가 걱정이라면 눈썹거상술로 심미적·기능적 부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눈가는 얼굴 부위 중에서도 피부가 얇고 움직임이 많은 기관이다. 그만큼 노화가 먼저 이뤄지며 탄력도 쉽게 잃는다.

눈가탄력이 떨어지면 눈을 뜰 때 무의식적으로 이마를 사용하게 돼 주름이 악화된다. 또 자주 붓는 눈두덩이 때문에 피부가 늘어져 눈꼬리 부위가 짓무르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같은 두꺼운 눈두덩이와 처진 눈꼬리는 눈썹거상술(상안검거상술)로 개선할 수 있다.

눈썹거상술은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범위를 진단해 쌍꺼풀라인을 디자인한 후 이를 따라 절개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늘어진 피부, 지방, 근육 등을 적절하게 제거하고 늘어진 피부로 가려졌던 눈매를 크고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눈썹거상술은 눈꺼풀이 처지는 원인 ‘상안검거근(근육)’을 당겨 수술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또 처진 눈꺼풀을 교정해 눈의 심미적·기능적 부분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다. 특히 이마주름도 개선해 자연스러운 동안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로드성형외과 정종명 원장은 “눈썹거상술의 경우 처진 눈과 눈꼬리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며 “하지만 환자의 눈 상태와 피부특성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