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내 피부 지켜줄 뷰티아이템은?
뜨거운 여름, 내 피부 지켜줄 뷰티아이템은?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8.03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여름철에 상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여름철 피부관리에 도움되는 제품에 편의성까지 더했다는 것. 작은 사이즈 덕분에 외출 시 파우치에 넣어 가볍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올여름 파우치에 휴대하면 좋을 화장품에 주목해보자. 

 

■덧바르기 편한 ‘자외선차단제’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철 파우치에 필수템이다. 자외선차단제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지 말고 적당량을 최소 2시간 간격으로 자주 덧발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 휴대가 간편해 덧바르기에 좋은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손에 묻히지 않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피지컬 선스틱 SPF47 PA+++’은 EWG 그린등급원료로만 구성된 저자극 무기 자외선차단제로 민감한 피부에도 더욱 편안히 사용할 수 있다. 작고 가벼운 스틱타입이기 때문에 휴대성과 사용감이 간편하다. 또 피부의 붉은 기를 잡아주는 민트그린색상이기 때문에 화사한 피부표현에 도움을 준다.  

‘어바웃미 유브이 퍼펙트 쉴드 선 쿠션 SPF 50+ PA++++’은 자외선차단은 물론 미백·주름개선 효과를 지닌 3중 기능성 선쿠션으로 덧발라도 밀리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VT 선블럭 씨씨쿠션 미니’는 베스트셀러 ‘VT 선블럭 씨씨쿠션’을 파우치에 들고 다니기 좋게 줄여 만든 미니사이즈 아이템이다. 히아루론산과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이 2중으로 피부수분을 채워주고 다공성파우더를 함유했기 때문에 피지와 땀으로부터 지속력을 높여준다.

■수정화장 돕는 ‘신박템’

여름철에는 땀이나 유분 때문에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지워지기 쉽다. 또 머리카락 역시 쉽게 기름지고 뭉쳐서 말끔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기 어렵다. 이에 화장품업계에서는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수정화장과 헤어스타일링을 돕는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프릴스킨 퍼펙트 수정화장패드’는 수정메이크업에 용이한 면봉, 기름종이, 클렌징티슈의 기능을 패드 한 장에 담은 수정화장 전용 패드다. 뭉친 메이크업을 간단히 닦아내 깔끔한 피부바탕을 만들어준다.

‘한율 컨실러 포 페이스’는 무스제형의 파운데이션이다. 특유의 발림성으로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여러 번 레이어링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덧발라주면 지속적으로 커버감을 유지할 수 있다.

‘유리카 헤어실드’는 앞머리볼륨을 오랜 시간 동안 고정해주는 아이템이다. 고데기나 헤어롤을 사용해 앞머리를 말아준 후 가볍게 뿌려주면 된다. 여러 번 뿌려도 모발이 뭉치지 않으며 휴대용사이즈라 앞머리 볼륨이 급히 필요할 때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에 도움이 된다.

■피부진정용 ‘쿨링 아이템’

여름은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달아오르기 쉬운 계절이다. 피부가 더위로 예민해졌을 때 쿨링 아이템을 사용하면 피부진정에 효과적이다.

‘아리얼 제주 용암해수 미스트’는 손바닥에 쏙 들어오는 미니사이즈 미스트로 고함량의 미네랄을 함유한 제주용암해수로 만들어졌다. ‘바이탈라이징’ ‘모이스처’ ‘수딩’ 3종으로 구성됐으며 미세하고 균일한 안개분사스타일이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균일하게 도포할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아이스 수딩젤’은 스프레이타입의 수딩젤로 캘리포니아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함유해 뿌리는 순간 쿨링과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다. 버블텍스처가 피부에 쿨링감을 즉시 부여하며 가볍게 문지르면 젤 제형으로 변해 산뜻하게 흡수된다. 

한편 두피는 뜨거운 햇볕에 그대로 노출되기 쉬운 부위다. 최근에는 두피진정 및 쿨링을 위한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은 콜드 에센셜 오일성분이 함유돼 사용 즉시 두피온도를 2.5도 내려준다. 지치고 민감해진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클로란 피오니 두피 진정 세럼’은 작약꽃뿌리에서 추출한 활성 성분이 함유돼 달아오른 두피의 진정케어를 돕고 두피가려움증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담한사이즈로 파우치에 담기 좋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