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덱시부프로펜 어린이 해열제 ‘이지쿨 시럽’ 출시
휴온스, 덱시부프로펜 어린이 해열제 ‘이지쿨 시럽’ 출시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8.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가 특허기술을 적용한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스틱형 어린이 해열제 ‘이지쿨 시럽’을 출시했다.

휴온스가 특허기술을 적용한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스틱형 어린이 해열제 ‘이지쿨 시럽’을 새롭게 개발하고 최근 본격적으로 발매에 나섰다.

이지쿨 시럽은 빠른 해열 효과와 긴 약물 지속 기간이 장점인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어린이 해열제다. 휴온스만의 ‘용해성 및 안정성이 향상된 덱시부프로펜 시럽제제’에 대한 특허기술을 적용해 기존 덱시부프로펜 시럽의 복용 시 불편함을 해소했다.

특히 투명한 시럽제로 만들어진 이지쿨 시럽은 현탁제인 기존 덱시부프로펜 시럽 제품에서 발생하는 약물 침전 현상을 크게 개선해 복용 전 흔들어야하는 불편함을 제거, 보다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이지쿨 시럽의 스틱형 파우치에도 특화된 포장 재질을 적용해 시럽 여액의 포장재 잔류로 인한 복용량 저하를 방지했다. 이를 통해 정량 복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6mL씩 1회용 스틱 파우치 형태로 소분되어 있어 휴대와 복용이 간편하다.

이와 함께 ▲40도의 높은 온도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해 가정 상비약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딸기향을 첨가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무색소·무보존제로 만들어 아이들 건강을 생각하는 엄마들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했다.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를 위한 해열제 이지쿨 시럽은 급성 상기도 감염으로 인한 발열 시 해열효과를 보이며 이부프로펜 성분에서 해열, 진통 및 소염 효과가 있는 부분이 분리된 덱시부프로펜 성분이 적은 양으로도 빠른 해열작용을 보인다.

휴온스는 2016년 스틱형 어린이 멀미약 ‘이지고 시럽’을 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어린이 전용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덱시부프로펜 해열제 이지쿨 시럽에 이어 앞으로도 새로운 어린이 전용 의약품 출시를 통해 필수 상비약 시장을 본격 겨냥할 예정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지쿨 시럽은 휴온스의 차별화된 제제 기술을 통해 기존 덱시부프로펜 계열의 어린이 해열제에서 발생되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엄마들이 보다 편리하게 아이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보관과 복용이 간편하고 다양한 스틱형 시럽 라인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