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보톡스시술 후 주의사항만 지키면 물놀이에도 부작용 X"
“필러·보톡스시술 후 주의사항만 지키면 물놀이에도 부작용 X"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8.0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뷰티203의원 김소연 원장
뷰티203의원 김소연 원장

폭염 속 피부 지키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철저히 관리해야 피부손상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다. 요즘 강한 자외선의 영향으로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예방목적으로 보톡스를 맞는 사람도 늘고 있다고. 이들은 하나같이 “보톡스가 주름 생기기 전 맞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은다. 

보톡스와 함께 여름철 대표 시술주자는 단연 ‘필러’다. 평소 신경쓰였지만 시간이 없어 해결하지 못한 고민부위를 휴가와 방학을 틈타 해결하려는 것. 김소연 원장은 “필러시술은 수술과 비교하면 겉으로 흔적이 남지 않고 통증과 회복시간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매우 많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뷰티203의원 김소연 원장은 “보톡스·필러 등의 시술을 받고 나서 1~2시간 후에는 세안이 가능한 만큼 수분이 절대적으로 염증을 일으키지는 않는다”며 “시술 후 후 물놀이를 하더라도 시간차를 두고 가볍게 한다면 큰 문제는 없다”고 말했다.하지만 여름철 보톡스·필러시술을 받기 전 몇 가지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다. 더위로 인해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에 땀이라는 영양분까지 공급되면 침습부위에 염증이 쉽게 생기기 때문. 시술을 염두에 둔 사람이라면 ‘더운 여름, 땀 때문에 덧나지는 않을까? 물놀이 때문에 염증이 생기지는 않을까?’라는 고민, 한 번쯤은 해봤을 것. 

하지만 아무래도 시술 직후 주사부위에 손이나 물이 많이 닿으면 감염확률이 커지기 때문에 물놀이 후 세안을 꼼꼼히 하는 등 위생관리에 신경써야한다.

시술 후 물놀이를 할 때 반드시 꼭 필수로 지켜야 할 점은 바로 ‘금주’다. 물놀이를 하다 보면 시원한 맥주와 칵테일이 당기지만 시술 직후 과음하면 시술부위에 부작용이 생길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이에 김소연 원장은 “시술 후 최소 1주일 간은 금주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미용시술을 받는 남성환자의 비율도 점차 늘고 있다. 김소연 원장은 “남성환자의 비율을 정확히 계산해보지는 않았지만 체감상 30%에 육박한다”며 “성인여드름으로 인해 레이저, 압출관리, 흉터관리를 찾는 남성도 많지만 윤곽개선을 목적으로 콧대필러, 사각턱보톡스, 윤곽주사시술을 받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