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석훈과 팬들,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금 전달
배우 김석훈과 팬들,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금 전달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8.0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20주년 맞아 기부, 희귀 신경근육질환자 치료에 사용될 예정
배우 김석훈은 데뷔 20주년을 맞아 팬들과 함께 강남세브란스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희귀 신경근육질환자들의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배우 김석훈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김석훈과 그의 팬들이 소중한 마음을 모아 희귀 신경근육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석훈과 그의 팬클럽 대표 최원희 씨는 8일 김석훈 씨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를 찾아 기부금을 전달했다. 팬들의 사랑으로 모은 이번 기부금은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를 통해 희귀 신경근육질환자들의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희귀 신경근육계 질환이란 운동신경과 근육이 퇴화해 기능이 상실되는 질병이다. 근육병, 루게릭병, 척수성 근위축증 등이 이에 속한다. 병이 진행되면 사지는 물론 호흡 근육마저 약해져 인공호흡기를 사용해야만 살 수 있다.

따라서 호흡재활치료가 필수적이지만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부족하고 제도적·경제적 지원이 열악해 제대로 된 치료를 못받는 환자가 많다.

강남세브란스 호흡재활센터 강성웅 소장은 “소중한 기부를 하신 김석훈 씨와 그의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진행성 신경근육계 질환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