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대구 북구청, 금연캠프 MOU 체결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대구 북구청, 금연캠프 MOU 체결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8.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대병원은 대구광역시 북구청은 청소년, 대학생, 여성 등에게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는 대구 북구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9일 대구광역시 북구청과 ‘금연캠프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관호 대구금연지원센터장과 배광식 북구청장을 포함해 이근미 대구금연지원센터 금연캠프팀장, 이영희 북구보건소장, 이춘희 북구건강증진과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 대학생, 여성 등에게 다양한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담배연기 없는 친화직장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금연을 희망하는 북구청 직원에게 전문치료형 금연캠프 공무원 맞춤형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북구청에서도 금연캠프를 수료한 직원들이 지속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금연캠프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대구금연지원센터 이관호 센터장은“북구 지역민들에게 금연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흡연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해 지역사회건강을 증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금연지원센터에서는 중증·고도 흡연자를 대상으로 전문 금연치료·집중삼담을 제공하는 전문치료형 금연캠프와 일반 흡연자 또는 단체 흡연자를 대상으로 전문 금연교육 및 집중상담을 제공하는 일반지원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