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참가자 모집
한국존슨앤드존슨,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참가자 모집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8.1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 개최…수상자에게 상금·바이오허브 입주권·멘토링 제공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과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이 서울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 로봇 및 디지털 수술’을 개최한다.

세계 스타트업, 기업가, 학계,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퀵파이어 챌린지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해 관련 기술이 수술 능력 향상, 의료진 교육, 환자 회복 과정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의료진과 환자에게 도움이 될 로봇·디지털 수술 관련 아이디어를 퀵파이어 챌린지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최대 2명의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5000만원의 상금과 서울 바이오 허브에 1년간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 1년간 존슨앤드존슨 내 과학 및 상업화 관련 전문가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JLABS의 글로벌 창업가 커뮤니티와 연결기회도 주어진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아시아 태평양 댄 왕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는 수술 로봇 관련 글로벌 시장은 2025년까지 약 126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한국은 의료기기 혁신에 있어서 떠오르는 나라로 로봇 및 디지털 수술 분야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퀵파이어 챌린지는 조건 없이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는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JLABS가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3가지 분야(▲수술 전 단계 : 애플리케이션, 웨어러블, 플래닝 소프트웨어 ▲수술 단계: 로보틱스, 시각화 신경감시, 이미징 ▲수술 후 단계: 센서,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서 획기적인 과학 및 헬스 솔루션을 보유한 학생, 기업가, 연구진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돕고자 한다.

존슨앤드존슨메디칼 R&D 글로벌 유안 톰슨 총괄은 “퀵파이어 챌린지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 혁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디저털 및 로봇 수술 솔루션을 발견·발전시키면서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표준치료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