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호 하늘성형외과 대표원장 “고객의 글래머러스한 자신감에 보람 느껴”
김성호 하늘성형외과 대표원장 “고객의 글래머러스한 자신감에 보람 느껴”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8.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안전성·미용 둘다 만족이 원칙

김성호 대표원장은 “내시경을 이용해 가슴성형수술을 진행하면 회복기간이 빠르며 부작용이 적어 피시술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아무리 가슴성형수술이 보편화됐다고 해도 막상 수술을 앞둔 여성이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이 때문에 환자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찾게 되는 것이 아닐까.

김성호 하늘성형외과 대표원장은 경력 27년차의 성형외과 전문의로 부산 서면지역에서는 유명한 의사다. “오늘도 저를 찾는 모든 고객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주고 싶어요”라며 웃음 짓는 김성호 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가슴성형의 이모저모를 알아봤다.

- 가슴성형수술이 가장 활발한 시기는?

지금은 1년 내내 월별로 큰 차이가 없다. 예전에는 여름을 앞둔 4~5월에 가장 많았다. 하지만 최근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겨울에도 따뜻한 지역으로 여행가는 사람이 많아지는 등 계절의 경계가 많이 허물어졌다.

- 수술 후 얼마정도 회복기간을 가져야 사우나를 즐길 수 있나.

아직도 많은 사람이 가슴수술을 두려워하고 회복기간도 매우 길 것으로 여긴다. 하지만 가슴성형수술 후 2주 정도면 샤워나 사우나 등 일생생활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 하지만 하루 종일 물에 몸을 담그는 물놀이는 수술 2~3주 후에 할 것을 권장한다.

- 생각보다 회복기간이 빠르다. 비결이?

이제는 가슴성형도 내시경을 이용해 수술하는 시대다. 내시경을 이용하면 절개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출혈이 적고 회복기간이 빠르며 부작용이 거의 없다. 특히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어 피시술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의사들은 수술 후 예후확인이나 실밥제거를 위해 피시술자를 다시 만난다. 이때 항상 의기소침했던 피시술자가 수술 후 자신감을 되찾아 환하게 웃으면 의사 역시 보람을 느끼고 새로운 원동력을 얻는다. 앞으로도 환자가 안전성과 미용,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기본과 원칙을 지킬 것이다. 10명이 방문해 10명 모두 만족하는 병원을 만들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