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업무협약’ 체결
사회보장정보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업무협약’ 체결
  • 백영민 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18.08.2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보호대상자 복지증진과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상호 협력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하 공단)은 27일 법무보호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단과 지방자치단체 간 법무보호대상자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상시 의뢰·제공 할 수 있는 서비스의뢰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양 기관의 공동 인식에 따른 것.

양 기관은 갱생보호사업 적정수급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연계지원, 법무보호대상자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의뢰체계 구축, 양 기관 간 업무 소통활성화를 위한 상시적 협의채널 구축 등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사회보장정보원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27일 법무보호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건전한 사회복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의 갱생보호사업에 대한 적정수급을 지원하고 공단에 방문한 법무보호대상자가 지자체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로 원스톱으로 연계, 생활안정 및 자립지원 서비스를 보다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보장기관과 국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서비스의뢰 체계 구축 및 수급권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보장정보원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사회보장기관들과 지방자치단체 간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 의뢰체계를 마련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법무보호대상자에 대한 복지증진과 건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고 효율적인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해 범죄 없는 밝은 사회를 위한 재범방지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