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안전하고 장점 많은 ‘자가진피 코 재수술’
[특별기고]안전하고 장점 많은 ‘자가진피 코 재수술’
  • 부산서면성형외과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
  • 승인 2018.09.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 후 부작용은 이물질이 들어가는 수술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대표적으로 보형물이 들어가는 코 성형, 가슴성형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코 성형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인해 코 재수술을 받으러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부산서면성형외과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

보형물 삽입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경우, 보형물(실리콘)로 인한 염증, 구축으로 인해 코가 들리는 경우 등 코 재수술을 진행해야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 중 하나는 자가진피를 이용해 수술하는 방법이다.

자가진피는 본인의 피하조직과 표피 사이에 있는 조직으로 주로 피부조직이 두터운 엉덩이 사이 꼬리뼈 부근에서 채취한다. 자가진피 코 재수술은 바로 인공보형물 대신 이렇게 채취한 진피를 코에 이식하는 것을 말한다.

자가진피 코 재수술의 장점은 보형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안전하고 본인의 피부조직을 이식하기 때문에 생착 후 코 모양이 자연스럽고 충격에 의한 자극에도 코 모양의 변화가 없다는 것이다.

진피 채취로 인해 꼬리뼈 근처에 흉터가 남지만 이는 엉덩이 사이로 가려지기 때문에 거의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수술 후 생착되는 과정에서 코의 20~30% 정도가 흡수돼 원하는 결과만큼 코 높이가 나오지 않을 수 있도 있다.

처음 코성형을 하는 사람 중에서도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자가진피를 이용한 코 성형을 하는 것도 좋다.

자가진피를 이용하여 수술하면 생착 후 뭉툭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채취한 진피를 반으로 접은 후 묶어 보형물과 비슷한 모양을 만들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날렵한 코 모양을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코 재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 자가진피에 대한 집도의의 이해도와 숙련도, 기술, 임상경험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진피를 채취해 이식을 진행하기까지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수술방법도 매우 까다롭기 때문이다.

또 흡수되는 진피의 양을 미리 계산해 채취하고 사람마다 다른 코 모양에 맞춰 진피를 디자인해야만 만족스러운 재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부산서면성형외과 포시즌성형외과 제갈정재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