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부모님 젊음 되찾아주세요”
“올 추석, ‘안티에이징 솔루션’으로 부모님 젊음 되찾아주세요”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9.10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추석을 앞두고 중장년층 의료소비자를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이 인기다.

이는 중장년층을 위한 특화된 안티에이징 상담 프로그램으로, 개인별 노화 정도에 맞춘 동안성형을 고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무분별한 성형수술 안내에 지쳤거나 자신에게 꼭 필요한 성형수술이 궁금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2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의 면밀한 상담을 토대로 진단되는 만큼 무분별한 성형을 방지할 수 있다. 

배원배 더멘토성형외과 원장은 “최근엔 부모님 세대도 성형정보를 접하기 쉬운 만큼 혼자 상담 받으러 오는 케이스가 늘고 있다”며 “다만 무분별한 수술에 노출되거나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많다”고 지적했다.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성형은 크게 3가지다. ▲탄력이 떨어지고 지방이 빠져 빈약해진 얼굴선을 탄탄하게 만드는 동안성형 ▲늘어진 눈가를 젊게 되돌리는 눈성형 ▲빈약해진 머리숱을 풍성하게 채우는 모발이식 등이다.

동안성형은 크게 피부·탄력 리프팅·지방이식으로 대표된다. 이들 수술은 각각의 고민에 따라 달리 적용돼야 한다. 무작정 ‘남들이 좋다’는 수술을 받았다간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가령 ▲탄력이 저하돼 피부가 처지고 얼굴선이 무너지는 사람에겐 얼굴선을 타이트하게 만드는 레이저리프팅이 ▲콜라겐 합성 저하로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생긴 경우엔 물광치료가 ▲안면부 지방량이 빠져 얼굴이 빈약해진 사람에겐 지방이식이 유리하다. 

또 전반적인 얼굴 피부는 좋지만 눈가피부가 처지고 눈밑지방이 생겨 나이가 들어보인다면 상안검·하안검성형이 도움이 된다. 이밖에 갱년기 나잇살로 생긴 군살에는 지방흡입, 휑한 두피에는 모발이식 등을 고려할 수 있다. 면밀한 진단을 토대로 적정선에서 이뤄지는 중장년층의 성형수술은 보다 젊고 건강한 인상으로 돌릴 수 있어 긍정적이다.

배원배 더멘토성형외과 원장은 “과거엔 효도성형이 유행하며 추석 무렵 자녀가 부모를 모시고 와 상담받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엔 부모님 세대도 성형정보를 접하기 쉬운 만큼 혼자 상담 받으러 오는 케이스가 늘고 있다”며 “다만 아직까지는 젊은 세대에 비해 인터넷에 나온 정보를 그대로 믿는 성향이 커 무분별한 수술에 노출되거나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많은 게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런 탓에 무리한 성형수술을 받고 부작용을 얻어 고생하면서도 하소연할 데가 없어 마음고생하는 중장년층이 적잖다”며 “우리 병원은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 보다 정확한 성형정보를 알리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무분별한 수술을 지양, 필요한 수술만을 시행함으로써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기 위해 이번 상담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