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기공개채용 실시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기공개채용 실시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9.1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학술·생산·영업 실무자모집…AI면접으로 공정성 제고
일동제약그룹이 2018년 하반기 정기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연구 ▲개발 ▲학술 ▲생산 ▲영업 직군이다. 

일동제약그룹이 2018년 하반기 정기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원서는 일동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일동제약은 ▲연구 ▲개발 ▲학술 ▲생산 ▲영업 직군의 실무자를 모집한다. 

연구분야는 약리연구, 분석연구, 단백질연구, 바이오, 유기합성과 관련한 석사 이상 학위자를 대상으로 하며 글로벌 신약연구 경험자 및 해외 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지원자의 경우 전문연구요원 등의 병역특례 전형 지원도 가능하다.

개발 분야는 개발기획 및 사업개발과 관련한 실무자, 생산 분야는 품질관리, 품질보증 실무자 및 관리약사 등을 모집한다.

연구, 개발, 생산, 학술 분야의 경우 직무 특성 따라 약학, 화학, 생물학 등 관련 학문 전공 또는 약사 면허 소지 등의 자격요건이 있을 수 있다.

영업분야는 병·의원영업, 약국영업 직무를 대상으로 하며 전공제한은 없다. 병·의원영업의 경우 신입사원, 약국영업의 경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특히 일동제약은 업계 선도적으로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해 이번 채용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회사 측은 환경 및 여건상의 제약이 많았던 기존의 면접시스템을 보완하고 다수의 지원자들이 면접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넓히고 채용의 공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면접은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는 면접으로 응시자에게 다각적인 질문을 던지고 지원자의 표정과 맥박, 목소리 톤 및 속도, 어휘 사용 등을 AI 면접관이 종합적으로 분석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채용도구다.

이러한 면접방식은 지원자에 대한 객관적·과학적인 분석이 가능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면접관의 성향에 따른 편차 없이 지원자들을 고르게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일동제약그룹의 히알루론산 관련 사업 회사 일동히알테크는 영업, 생산 분야와 관련한 경력 및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이외에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동제약 홈페이지의 채용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