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순환장애, 남자분들도 내버려두지 말고 관리하세요!”
“정맥순환장애, 남자분들도 내버려두지 말고 관리하세요!”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9.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센시아, 남성들의 다리건강 위한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은 남성다리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동국제약은 오늘(13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남성다리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정맥순환장애의 증상과 특징을 알리고 ‘방치율이 높은 남성들도 적극적으로 다리건강을 관리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또 장시간 앉아 있거나 서서 일해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직장인이 쉽게 따라 하며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다리 운동인 정맥순환체조를 소개했다. 정맥순환체조는 ‘앉은 상태에서 발끝을 당기고 미는 동작’과 ‘서 있는 상태에서 발 뒤꿈치를 올렸다 내리는 동작’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 절반 정도가 겪고 있는 질환으로 정맥이 느슨해짐에 따라 혈액역류를 방지하는 판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다. 이에 발과 다리가 자주 붓고 저리며 쥐가 자주 나는 등 증상이 나타난다. 정맥순환장애를 내버려두면 하지정맥류나 중증습진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정맥순환장애는 남녀 모두에게 나타나지만 남성들은 증상을 경험하고도 내버려두는 경우가 많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명절에는 운전, 음식 준비 등으로 고정된 자세로 있는 시간이 길어져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유의해야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시아는 ‘센텔라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 도입된 약물이다. 정맥의 탄력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