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게만 느껴졌던 감염학, 재미있게 알려드립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감염학, 재미있게 알려드립니다”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9.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성모병원 감염내과 유진홍 교수, 도서 ‘이야기로 알아보는 감염학’ 출간
부천성모병원 감염내과 유진홍 교수는 에이즈, 각종 감염병, 의료관련 감염관리 등을 이야기로 풀어내는 도서 ‘유진홍 교수의 이야기로 풀어보는 감염학’을 출간했다.

부천성모병원 감염내과 유진홍 교수가 ‘유진홍 교수의 이야기로 풀어보는 감염학’을 출간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에이즈, 각종 감염병, 의료관련 감염관리 등을 이야기로 풀어내는 유진홍 교수의 책은 의료기관 관계자뿐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인도 재미있어할 만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유진홍 교수는 “이 책은 전문성이 함유되어 있는 과학 에세이에 가깝다”며 “▲에이즈 ▲중요한 법정감염병 ▲드물지만 알아둘 가치가 있는 법정감염병 ▲의료관련 감염의 개념과 원리 등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했으며 향후 시리즈물로 출간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진홍 교수는 효과적인 감염관리와 의료관련 감염환자 감소를 위해 그동안 다양한 연구·저술·교육·치료에 힘써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 감염병 예방 및 감염병관리 유공 대통령 근정포장 수상, 신종인플루엔자 대응 관련 보건복지부장관상 등 여러 상을 받았으며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제11대 회장으로 활동, 국내 감염관리 정책 수립에도 이바지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