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은단, 울릉도 섬쑥부쟁이 이용 ‘인지기능개선제품’ 개발 中
고려은단, 울릉도 섬쑥부쟁이 이용 ‘인지기능개선제품’ 개발 中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9.1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은단이 울릉도의 섬쑥부쟁이를 이용한 인지기능개선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비타민·미네랄군기업 고려은단이 울릉도 자생식물 ‘섬쑥부쟁이’를 이용해 인지기능개선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2014년부터 섬쑥부쟁이의 다양한 기능을 연구해 온 고려은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억력개선 가이드라인에 따라 섬쑥부쟁이 추출물로 기억력 개선효과를 입증하고 ‘섬쑥부쟁이 추출물을 포함하는 인지 또는 기억력 개선용 조성물’ 특허를 출원했다.

고려은단은 현재 GLP(독성 등 각종 안전성시험의 신뢰성을 보증하기 위해 시험의 모든 과정에 관련된 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공인규정)기관에서 섬쑥부쟁이의 안전성 검증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원료의 대량생산을 위한 원료 표준화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내년에는 인체적용시험을, 2020년에는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를 신청할 계획이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고령화가 세계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뇌 건강, 인지능력, 기억력 개선 등 치매 예방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인지기능개선에 도움을 주는 국내 천연 자생식물을 활용한 자사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부분 천연물 유래 건강기능식품들이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원료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국내 자원인 섬쑥부쟁이를 활용한 제품화는 울릉도 농가의 수익창출은 물론 수출사업 등 유관기관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낼 것으로 분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