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로화장품, 청담동 미백치료 노하우 담아 출시”
“모델로화장품, 청담동 미백치료 노하우 담아 출시”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9.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뷰티업계에서 떠오르는 키워드 중 하나는 ‘코스메슈티컬’이다. 이는 피부과의사의 임상경험과 피부과학을 화장품 속에 그대로 담아낸 제품을 말한다.

안티에이징의 메카 한국에서는 피부관리에 특화된 의사들이 각자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매일 다양한 화장품을 쏟아내고 있다. 수많은 코스메슈티컬·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중에서도 서구일 모델로피부과 원장이 론칭한 ‘모델로화장품’이 인기라고.

서구일 원장은 27년간의 임상경험을 갖춘 안티에이징의 대가로 손꼽힌다. 그는 고급스럽고 우아한 피부표현에 특화돼 있어 귀티 나는 피부표현을 선호하는 정‧재계 인사들이 사랑하는 피부과 주치의로 유명하다. 그가 수년 전 론칭한 모델로화장품은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미백화장품 강자’로 자리 잡았다. 서구일 원장으로부터 화장품 등 홈 스킨케어에 주력하게 된 이야기를 들어본다.

27년간의 임상경험을 갖춘 안티에이징의 대가 서구일 원장이 화장품을 출시했다.

-모델로화장품을 론칭하게 된 배경은.

최근 동안피부가 선호되면서 피부과 치료를 통해 관리에 나서는 의료소비자가 적잖다. 하지만 시간에 치여 관리를 꾸준히 지속하지 못해 시술 효과를 오래 유지하지 못하는 환자가 많았다. 처음엔 시술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환자들의 홈케어를 돕기 위한 수단으로 모델로화장품을 출시했다. 감사하게도 제품이 입소문을 타면서 구매 수요가 늘기 시작했다.

-특히 미백화장품에 집중하게 된 계기는.

평소 한국 여성의 피부노화와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연구해왔다. 특히 동양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기미·잡티·칙칙한 피부로 고민하기 마련이다. 이를 집에서도 간편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던 차 ‘브라이트놀’ 성분을 발견하게 됐다. 브라이트놀은 기존의 미백성분의 효과는 높이고 자극을 줄여 특허받은 복합성분이다. 다수의 SCI급 논문에 기재돼 효능을 인증받았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기능성화장품 미백성분으로도 등재됐다. 이를 기반으로 탄생한 게 ‘모델로 브라이트닝 비타민라인’이다.

-모델로 브라이트닝 비타민 라인을 소개해달라. 

모델로화장품의 브라이트닝 비타민라인은 미백토너, 미백에멀전, 미백크림, 미백세럼, 마스크팩, 선크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는 전부 병원 미백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제품을 홈케어용으로 담아낸 것이다. 다양한 항산화성분과 미백 기능성 나이아신마이드 등 ‘미백성분 칵테일’로 보다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돕는다. 

-모델로 브라이트닝 비타민 라인에서 딱 한 가지 제품만 구입해야 한다면?

비타민크림을 추천한다. 이는 일종의 미백크림으로 27년 임상 노하우를 꽉 채워 담았다. 비타민크림은 미백·안티에이징 기능을 강화한 기능성화장품으로 집에서도 간단히 화이트닝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특히 브라이트놀뿐 아니라 안정화된 비타민A·E를 함유해 가시적인 미백효과가 뛰어나다.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연구팀의 브라이트놀 효능 관련 임상시험 결과 알부틴 등 잘 알려진 미백기능성 성분과 비교했을 때 멜라닌색소 생성 억제율이 최대 200배 이상 높았다. 브라이트놀을 함유한 미백크림은 순수비타민C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도 포인트다.

-화장품은 병원에서만 판매하는지. 

병원뿐 아니라 온라인 공식몰, 온라인 유통채널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오는 25일에는 신세계홈쇼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모델로화장품 미백라인 중 토너, 에멀전, 미백크림, 선크림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