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크류’ 돌출입 교정에 효과적
‘미니스크류’ 돌출입 교정에 효과적
  • 주혜진 기자
  • 승인 2013.07.1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에 한창 신경 쓸 나이의 A씨(21세·여)는 돌출된 입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져있다. 항상 화가 난 것처럼 보여 오해를 받는 경우가 많고 웃을 때 드러나는 잇몸 때문에 입을 가리기 바쁘다.

돌출입은 선척적으로 코끝이나 턱끝에 비해 입이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구강구조를 말한다. 최근에는 돌출입 교정을 위해 양악수술을 많이 하지만 잇몸뼈 자체가 돌출됐거나 무턱, 주걱턱 등 심각한 돌출상태가 아니면 치아교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보통 치아교정으로 돌출입을 교정할 때는 어금니를 발치해 공간을 확보하고 이 공간으로 앞니를 넣지만 이 경우 앞니를 뒤로 보내기는 어렵다. 이때 미니스크류를 이용해 돌출된 앞니에 당기는 힘을 가해주면 보다 효과적이다.

작은 나사형태로 제작된 미니스크류는 잇몸뼈에 일시적으로 고정해 어금니가 앞으로 이동하는 것을 막고 앞니를 발치된 공간만큼 수월하게 이동하도록 돕는다. 미니스크류를 이용한 교정은 약 18개월 정도 걸리며 앞니의 위치를 정확하게 잡아주는 것이 장점이다. 돌출입 교정 외에도 반대·개방·부정교합 등의 개선도 가능하다.

네모치과병원 최용석 원장은 “미니스크류를 이용한 치아교정은 돌출정도에 따라 빠르게 치아를 이동시킬 수 있다”며 “얼굴측면 라인도 함께 변해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