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코성형 어디까지 가능한가?
한방코성형 어디까지 가능한가?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07.1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화된 성형부위는 눈과 코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며 조금만 변화를 주어도 이미지에 크게 영향을 주고 있다.


그에 반해 재수술의 비중이 가장 높은 곳도 바로 코다. 성형으로 수술이 잘못돼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개인의 만족도에 미치지 못해 재수술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대안책으로 한방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방코성형은 수술이 아닌 시술로 통증이나 비용 부담도 덜하다.


최근 코 성형은 무조건 높은 콧대를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우면서 티가 나지 않는 성형수술이 대세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오뚝한 콧날을 만들어주는 한방코성형이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동백미즈한의원 제공


한방코성형은 절개를 하거나 실리콘, 자가지방, 필러 등의 삽입을 통해 진행되는 양방 코 성형에 비해 자연스러우면서 부작용의 위험이 적다. 또 단순히 콧대를 높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콧대, 코끝, 메부리코, 휜코 콧볼 축소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한방 코 성형의 한계를 알 수 없는 것으로 한방성형의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동백미즈한의원의 한방코성형 프로그램은 한방침을 통하여 코의 국소부위 경혈과 진피자극을 통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세포 성장을 유도해 코를 둘러싼 근육 조직들을 자극, 입체감이 떨어지는 코를 자연스럽고 오뚝하게 만드는 치료법이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한방코성형의 경우 코를 이루는 비근근, 상순거근, 상순비익거근, 비근, 비익확대근 등에 자침과 매선을 통해 모양을 잡아준다"며 "한방 코 성형 시술은 콧대 속에 공간을 확보하고 그 속에 살을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다섯 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피부층 중 기저층과 유극층의 세포분열을 자극하여 살을 채워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한번 채워진 살은 빠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한방 코 성형은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절개나 마취가 필요하지 않으며, 침 시술이기에 부작용이 거의 없다. 때문에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시술이 빠르고 간편하다. 한방 코 성형은 탄력 증가와 함께 시술 부위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으며 혈자리와 근막을 자극하여 자가 조직이 재생되도록 유도하므로 효과가 없어지지 않는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한방 코 성형은 코를 둘러싼 근육 조직들을 자극함으로 콧대가 낮거나 좌우 대칭이 맞지 않은 경우 입체감이 떨어지는 코를 자연스럽고 오뚝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