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에 뜨거워진 피부 식혀주는 기초케어법
태양열에 뜨거워진 피부 식혀주는 기초케어법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07.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다리던 바캉스 시즌이 돌아왔다. 하지만 강렬해진 자외선으로 스트레스 받을 피부를 생각하니 여름 바캉스가 달갑지만은 않다.


실제 장시간 뜨거운 햇살 아래 노출돼 붉게 달아오른 피부는 과잉 피지 분비와 함께 넓어진 모공으로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또 자외선과 같은 외부 자극뿐 아니라 에어컨으로 인한 건조한 실내 환경 또한 피부 컨디션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된다.


이처럼 늘어진 모공과 극심한 건조함 같은 태양의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선 여름 피부만을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피부 속 열을 다스려주는 동시에 부족한 수분을 충천해주는 '쿨링'과 '수딩'에 효과적인 기초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쿨링 케어'로 피부에 시원함 선사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 강렬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의 열기는 즉각적인 쿨링 케어로 진정시켜야 한다. 달궈진 피부는 수분 증발로 인해 건조함을 유발, 쉽게 주름지기 때문이다.


오리지널 로우의 ‘아이스 앰플 탱크’는 무더위에 지친 피부 진정과 보호를 위한 신개념 뿌리는 아이스 미스트다. 화장솜에 분사한 뒤 열이 오른 피부에 올려두면 급격히 상승된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내려줘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디올의 '하이드라 라이프 유스 에센셜 컨센트레이티드 소르베 에센스'는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3도 낮춰주는 아이스 에센스로 묽은 젤 타입의 산뜻한 텍스처가 피부 속 깊숙이 스며들어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 속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자극받은 피부엔 '수딩 케어'가 제격


쿨링 제품으로 응급 처치를 했다면 수딩 케어로 자극받은 피부를 달래주자. 촉촉한 보습과 더불어 강력한 수분막을 통해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을 맞춰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


알티야 오가닉스의 '불가리안 로즈워터'는 수분 공급 및 저장 기능이 뛰어난 유기농 장미를 증류해 얻은 100% 순수 플로럴 워터로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냉장 보관해 사용하면 시원한 쿨링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앰플 에센스'는 강렬한 햇빛과 에어컨 바람에 수분을 빼앗겨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에 풍부하 수분을 공급해 건가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에센스다.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으로 은은한 광채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