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유홍준 교수 초청 강연 개최
코스맥스, 유홍준 교수 초청 강연 개최
  • 김상은 객원기자
  • 승인 2013.07.1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를 창조해 내는 것은 공급자 이지만,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은 소비자 입니다


코스맥스는 지난
12일 판교 대회의실에서 나의 문화 유산답사기의 저자인 유홍준 명지대 교수(미술사학, 전 문화재청장)을 초청해 강연을 가졌다.


이날 유 교수는 약
200여명의 코스맥스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명작의 조건과 장인 정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유 교수는 현장의 감동을 전하는 특유의 화법으로 우리 것의 소중함과
과거를 보듬는 것이 오늘을 더 풍요롭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미술사에 대한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줘 다소 딱딱한 한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유 교수는
명작은 문화능력의 소산으로서 최고의 정성과 기술, 그리고 재력에서 나온다장인정신을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프랑스의 품질인증제도와 일본의 장인정신이 있는데 우리도 그에 맞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고 언급했다.


유 교수는 또 장인정신이 잘 나타난 성덕대왕신종
, 금동대향로, 고려사경, 미륵사, 추사체 등을 설명하고 장인정신을 발휘할 수 있었던 사회적인 분위기를 소개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코스맥스 인재개발팀 황안순 팀장은
이번 강연이 장인 정신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보고 오늘을 살아가는 지혜를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앞으로 더 풍성한 컨텐츠로 직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있도록 생동감 있는 명품 강연 준비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인 유홍준 교수는 문화재청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 교수로 문화예술 평론과 강연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