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구균백신 접종, 온 가족의 이야기입니니다”
“폐렴구균백신 접종, 온 가족의 이야기입니니다”
  • 유대형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10.1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이자제약, 폐렴구균백신 중요성 알리는 ‘Ready for Life’ 영상 공개
한국화이자제약은 온 가족에게 폐렴구균백신접종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현명한 엄마들의 백신상식’ 캠페인영상을 선보였다. 

한국화이자제약이 자사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새로운 캠페인영상 ‘현명한 엄마들의 백신상식’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을 대상으로 폐렴구균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Ready For Life’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리베나13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송인 박지윤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영상은 ‘현명한 엄마들의 폐렴구균 백신상식’을 주제로 영·유아 폐렴구균백신 종류와 효과에 대해 설명하는 백신편과 폐렴구균 질환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질환편 영상 2가지가 공개됐다.

Ready For Life 캠페인은 영유아 부모 및 보호자들에게 폐렴구균이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는 정보를 전달하고 폐렴구균백신 예방접종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백신편 영상에는 병원에서 아기를 안고 폐렴구균 백신에 대해 고민하는 엄마들이 등장해 폐렴구균 백신의 종류와 효과에 대해 배워나가는 이야기가 담겼다.

영상에서 엄마들은 영·유아 폐렴구균 백신 접종 시 10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4, 5, 6B, 7F, 9V, 14, 18C, 19F, 23F)을 포함하는 10가 폐렴구균 백신과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을 포함하는 13가 폐렴구균 백신 중 선택할 수 있다는 점, 두 가지 백신 모두 백신에 포함된 혈청형으로 인한 균혈증, 수막염 등 침습성질환과 급성중이염에 대한 예방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아간다.

폐렴구균질환편 영상에서는 초보엄마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폐렴구균질환을 쉽게 설명한다. 폐렴구균은 영·유아에서 급성중이염 및 침습성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균이다. 90가지 이상 폐렴구균 혈청형 중 특히 19A 혈청형은 국내에서 급성중이염 및 침습성질환을 가장 빈번하게 일으키는 원인균으로 보고됐다.

또 영·유아에서 발생하는 가장 심한 감염 중 하나인 급성세균수막염의 경우 24시간 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생존하더라도 청력, 시각장애, 정신지체 등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와 예방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대표 임소명 전무는 “백신에 포함된 총 13가지 혈청형으로부터 발생하는 급성중이염은 물론 치명적인 폐렴구균질환 침습성질환까지 예방할 수 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영유아보호자들이 백신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정보를 접해 폐렴구균 예방접종의 필요성과 가치를 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