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장(腸) 건강, 부담없이 맛있게 즐겁게 지키자!
우리 아이 장(腸) 건강, 부담없이 맛있게 즐겁게 지키자!
  • 장인선 기자·이원국 인턴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10.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노비스 키즈‘, 분말스틱 ’수퍼바이오틱스‘ 선봬
'세노비스 키즈'가 출시한 '수퍼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성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해 어린이의 건강을 챙겨준다.
세노비스 키즈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즐기면서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수퍼바이오틱스‘를 선보였다.

장 건강이 전신건강의 중요한 척도로 알려지면서 연령을 불문하고 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성인 못지않게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유산균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상황. 하지만 어린이 유산균제품은 성인제품에 비해 제형이나 맛이 다양하고 균주 균수 등이 천차만별이라 부모들은 어떤 제품이 좋은지 아리송하기만 하다.

3~14세 어린이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들은 유산균에 관심이 크다. 하지만 어린이 유산균 제품은 성인 제품에 비해 제형이나 맛이 다양하고 제품에 따라 균주·균수 등이 천차만별이라 어떤 제품이 자녀를 위해 좋은 선택인지 판단하기 쉽지 않다.

무엇보다 어린이 유산균제품은 자녀가 섭취할 때 부담감이 없는 것을 선택해야한다. 우수한 제품이라도 아이들이 먹기를 거부하면 소용이 없기 때문. 따라서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분말스틱형태가 좋다.  

대표적인 어린이 유산균 제품으로는 세노비스 키즈의 ’수퍼바이오틱스‘는 분말스틱형태로 부드러운 딸기 맛 파우더가 입에 녹아 아이들이 맛있게 즐기면서 섭취할 수 있다.

또 스웨덴 1위 유산균 전문 기업의 특허 받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Lp299v’가 한 포에 50억 마리로 충분하게 들어있다. Lp299v는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은 물론, 장벽에 착 붙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 억제를 도와 원활한 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Lp299v는 총 52개의 인체적용시험, 7개의 글로벌 특허, 135개의 국제 논문을 통해 그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TIP. 부모들을 위한 유산균 알짜정보

1. 프로바이오틱스vs프리바이오틱스, 무엇이 다른가요?

우리가 보통 유산균으로 알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서 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을 총칭한다. 이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자라거나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것이 프리바이오틱스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수용성 식이섬유로 위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으로 이동해 프로바이오틱스가 증식하는 데 도움을 준다. 때문에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도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2. 유산균은 보관이 중요하다던데 어떻게 보관하면 되나요?

유산균 제품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습기가 없는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보통 유산균은 냉장 보관을 해야 한다고 알려졌지만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 중에서는 평소 냉장보관 없이 실온보관으로도 유통기한 동안 균수가 유지되는 편리한 제품도 있다. 제품 구입 시 보관방법을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