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의약 R&D 교육프로그램 ‘화이자 R&D 유니버시티’ 진행
한국화이자제약, 의약 R&D 교육프로그램 ‘화이자 R&D 유니버시티’ 진행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10.2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이자제약-드림씨아이에스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의약 R&D 교육 프로그램 ‘제12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를 개최한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드림씨아이에스와 공동으로 11월 10일·17일에부산과 서울에서 ‘제12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를 진행한다.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양사가 2007년부터 국내 R&D 전문인력 양성과 임상시험연구 발전을 위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의약 R&D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의약품 R&D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무진이 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에게 R&D 업계 및 신약 개발 과정 전반에 대해 강의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화이자 R&D 유니버시티에서는 의약품 개발과정, 임상연구, 한국의 임상시험 현황, 의약품 임상시험 관리 기준 배경과 원칙 등 의약 R&D에 대한 강연과 임상시험모니터요원, 임상연구코디네이터 등 의약 R&D에 특화된 직업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강의 후 연자 및 임상연구 일선에서 활약 중인 실무진과의 Q&A를 통해 의약 R&D 업계로의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무진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전 과정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R&D 역량은 제약산업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다”며 “이번 기회가 앞으로 제약업계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성장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2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11월 10일 벡스코 제1전시장(부산), 11월 17일 한국화이자제약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임상시험에 관심이 있는 약학, 간호학, 생명과학 관련 전공자 및 제약 R&D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0월 26일부터 한국화이자제약 및 드림씨아이에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