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에게 잘 맞는 분유는? 엄마들의 고민 덜어줄 알짜 TIP
내 아이에게 잘 맞는 분유는? 엄마들의 고민 덜어줄 알짜 TIP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10.2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와 가장 비슷한 ‘산양유’ 주목
소화흡수 잘 돼 아기 변비 예방
풍부한 영양분으로 성장에도 도움
아이가 일반 분유를 소화하기 힘들거나 알레르기반응을 보인다면 모유와 비슷하면서도 소화·성장에 도움이 되는 산양유를 원료로 한 산양분유를 고려해볼 만하다.
아이가 일반 분유를 소화하기 힘들거나 알레르기반응을 보인다면 모유와 비슷하면서도 소화·성장에 도움이 되는 산양유를 원료로 한 산양분유를 고려해볼 만하다.

모유는 소화흡수가 잘 되고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졌다. 그야말로 아이 건강의 든든한 원동력. 하지만 모유를 먹일 수 없는 상황이라면 차선책으로 분유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여기서 엄마들의 고민은 끝나지 않는다. 아기 때는 장이 약하고 민감해 섭취하는 음식물이 조금만 달라져도 탈이 나기 때문. 특히 아이가 일반 분유를 소화하기 힘들어하고 알레르기반응을 보인다면 걱정은 배로 는다. 또 모유나 분유에서 이유식으로 넘어갈 때 변비가 많이 생기는데 아기변비는 유해균들이 대장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빨리 해결해야한다.

이러한 점 때문에 최근 모유에 가까우면서도 소화와 성장을 돕는 산양유를 원료로 한 ‘산양분유’가 엄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산양분유는 자연목초로 키운 산양의 원유를 탈지하지 않고 그대로 담아 영양분이 살아있다. 특히 산양분유에 존재하는 다양한 올리고당 중 사이알릴올리고당은 유당과 함께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줘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또 소화흡수가 잘 되는 단백질과 지방산으로 구성돼 위장기능이 약한 아기들이 먹어도 좋고 철분, 아연, 칼슘 등이 함유돼 아이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아이마다 체질과 소화능력은 조금씩 달라 내 아이에게 맞는 분유가 가장 좋은 분유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 분유를 소화하기 힘들어하거나 분유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다면 모유와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는 산양유로 만든 산양분유를 고려해볼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엄마들의 지혜도 필요하다. 무엇보다 산양분유는 산양유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산양유함유량이 정확히 표기됐는지부터 확인해야한다. 이후 시중 제품 간의 산양유함유량을 꼼꼼히 비교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