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월동준비 ‘속’부터 탄탄하게
피부 월동준비 ‘속’부터 탄탄하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8.10.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춥고 건조한 날씨에 대비해 피부월동준비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맛있게 먹으면서 피부를 관리하는 ‘이너뷰티케어’는 어떨까. 

이너뷰티는 내면을 뜻하는 ‘이너(inner)’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뷰티(beauty)’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속에서부터 건강을 가꿔 아름다움을 찾자는 의미. 단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자신이 구입하려는 이너뷰티제품이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원료를 사용하고 있는지부터 먼저 확인해야한다. 휴온스의 ‘이너셋 허니부쉬’는 자사의 유산균 발효특허공법을 통해 탄생시킨 100% 식물성 이너뷰티소재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을 주원료로 했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시중의 이너뷰티소재보다 적은 일일섭취량으로도 보습·주름·탄력개선효과가 더 좋거나 동등한 수준이라는 결과를 입증했다. 또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휴온스는 ‘이너셋 허니부쉬 홍삼골드’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호박’ 등 제형, 맛, 성분을 다양화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하루 4알씩 물과 함께 섭취하는 간편한 캡슐제품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 솔루션’도 선보였다. 제품의 다양화로 소비자의 폭은 넓어졌지만 효과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한다. 특히 제품 구입 전 본인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성분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첫 복용 후 1~2시간 동안은 신체반응을 잘 관찰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