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위한 열정으로 연구 구슬땀! 우수한 한국 피부미용도 새로운 자극제”
“환자 위한 열정으로 연구 구슬땀! 우수한 한국 피부미용도 새로운 자극제”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10.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윌리엄 건 맥길브레이 박사, 마스터 피지션 행사차 내한

윌리엄 건 맥길브레이 박사가 스킨수티컬즈가 주최한 ‘마스터 피지션(주제 : 피부과 화장품시장의 혁신과 미래)’행사를 위해 내한했다. 그는 18년 동안 캐나다에서 미용의학분야에 전념한 35년 경력의 의사로 환자에 대한 배려, 탁월한 술기, 다수의 임상시험연구로 인정받은 바 있다. 

그는 한국인을 “They are kind, nice, friendly and warm hearted(매우 친절하고 마음이 따뜻했어요)”라고 말하며 자신의 피부미용철학과 피부관리를 위한 비결에 대해 피력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마스터 피지션 행사를 위해 내한한 윌리엄 건 맥길브레이 박사는 자신의 피부미용철학과 비결을 알렸다.

- 미용의학분야에 뛰어든 계기가 궁금하다.

의사로서 좋은 손재주를 가졌다는 말을 많이 들어 레이저시술을 시작으로 피부미용의학에 뛰어들었다. 개원한 클리닉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레이저기기를 도입하고 관련 기술을 개발하면서 연구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캐나다에서 키닥터(의료진을 대상으로 신제품·신기술을 전달하는 실력있는 의사)로 불릴 수 있었던 비결은?

물론 타고난 손재주가 있었다. 하지만 환자를 위한 열정이 밑바탕이 돼 지금의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쉬지 않고 연구를 진행하는데 이 과정은 환자를 잘 돌보기 위한 혜안을 준다. 또 키닥터로 활동하면서 의료인을 가르치다 보면 나도 어느덧 성장해있음을 느낀다.

-왜 한국까지 방문했는지 궁금하다. 

스킨수티컬즈를 한국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 이 제품은 최상의 품질과 끊임없는 연구를 기반으로 탄생한 걸작이다. 비타민C·E 및 페룰산의 적당한 배합비율은 시너지효과를 낸다. 또 피부흡수에 이상적인 크기로 잘게 쪼갠 히알루론산과 프록실린이 피부 깊숙이 흡수돼 수분·탄력의 이탈을 막는다.

-한국 문화를 보고 느낀 점이 있다면.

한국인의 따뜻하고 친절한 느낌이 안도감을 줬다. 좋은 인상을 받고 행사를 시작하니 결과도 좋았다. 행사 내내 한국 의료진이 보인 열정과 호기심이 내게 새로운 자극을 줬다. 특히 피부미용거리로 유명하다는 강남구에 방문했을 때 캐나다와 또 다른 구색을 갖춘 한국클리닉에 놀랐다.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고 벤치마킹해야겠다고 느꼈다.

-내게 맞는 이상적인 화장품을 선택하려면.

제품을 살 때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신중하게 구매할 것을 권한다. 현재 피부상태에 써도 큰 무리는 없을지, 자신의 피부에 정말 도움이 될 만한 성분을 갖췄는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한다. 화장품포장재의 디자인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는 사실을 꼭 명심하시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