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코딩(Coding), 재밌고 손쉽게!
복잡한 코딩(Coding), 재밌고 손쉽게!
  • 장인선 기자·이원국 인턴기자
  • 승인 2018.11.0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보장정보원,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봉사 실시
사회보장정보원 직원들이 재능 나무의 일환으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봉사를 실시했다.
사회보장정보원 직원들이 재능 나무의 일환으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봉사를 실시했다.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이 10월 26일, 11월 8일 두 차례에 걸쳐 ‘우리들의 둥지 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보원 직원들의 재능 나눔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컴퓨팅 사고력과 논리적인 문제 해결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로봇교구(바이토‧오조봇 등)를 활용해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이론 위주가 아닌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놀이형태로 수업이 진행됐다”며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들도 적극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내부 IT인력의 재능 나눔을 통해 앞으로 많은 아이들에게 코딩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IT최강국을 이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원은 내부 전산 업무직원 코딩 교육 강사를 양성해 강사로 활용하는 등 정보원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